운동의 중요성 (헬스의 중요성 - 최고의 성형은 운동) 삶이 바뀐 이야기

반응형

운동의 중요성 (헬스의 중요성 - 최고의 성형은 운동) 삶이 바뀐 이야기


운동을 시작한지

 

벌써 4년이 다 되어간다.

 

그 4년동안에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나의 삶에는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다. 

 

물론,

 

좋은쪽으로 말이다.

 

나의 인생이 더 곧바르게 서기 시작한시기도

 

운동을 한 후라고 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이다.

 

그만큼 운동을 일상에 습관화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운동을 접해왔다. 

 

합기도,검도,격투기,무에타이,수영,육상,축구 등등

 

거의 안해본 스포츠가 없었다.

 

하지만,

 

아무생각없이 그냥 어렸을 때 즐기던 운동에 불과했다.

 

군대 제대 후 엄청 말랐던 내가 단지 몸이 정말 좋아지고 싶다는 생각에

 

헬스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시작했다.

 

헬스를 해본 사람들이라면 다들 알겠지만,

 

헬스는 다른 운동보다 더욱더 식단이 철저하게 같이 병행이 되어야 한다.

 

그 당시 운동 전 나는  하루 2끼만 먹었던 내가 3끼4끼를 먹게 되었다.

 

운동 시작 후 일년정도는

 

정말 힘들었고 실패한적도 정말 많았다.

 

하지만, 변화되는 몸을 보면서 즐거워했고 열정이 넘쳤다.

 

이렇게 지낸지 거의 4년이 다되어가고

 

나는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것들을 얻었다.

 

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운동을 꼭 하라고 추천해 주고싶다.

(꼭 헬스가 아니여도 좋다. 꾸준히 즐길수 있는 운동)

 

미친듯이 하라는 말이 아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그리고 자신의 발전을 위해서

 

꼭 꼭 추천해주고 싶다. 

 


● 내가 운동을 4년하면서 돈주고도 얻을 수 없는 중요한 것들 4가지 ●

 

 

  1   몸의 변화 

 

3년간의 운동결과

이 사진은 나의 운동을 하기 전 과 운동을 한 후의 나의 모습이다.

 

나는 보시다시피 정말 말랐었다.

 

나는 나의 말랐던 몸이 싫었고

 

외적으로 더 멋있어지고 싶은 마음에 운동을 시작했다.

 

처음에 운동을 시작했을때는 변화가 무뎌서 포기하고 싶었지만

 

몇개월이 지나고 몸의 변화를 느끼니 점점 재밌어졌고 빠져들었다.

 

그렇게 몇년이 흐르고 

 

나의 몸은 정말 많이 바뀌어 있었다.

 

외적으로 모습이 바뀌니 삶이 변하기 시작했다.

 

나의 자신감이 높아졌고

 

사람들의 태도가 달라졌으며

 

무엇보다 내 자신에게 만족할 수 있었다.

 

겉모습이 다가 아니지만 인생에서 하나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나의 목표는 꾸준히 운동을 하며 관리하는 것이다.

 

몸은 충분히 노력으로 바꿀수 있다고 생각한다 :)

 

 

 

  2    정신적 건강

 

운동을 하면서 몸변화뿐만이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정말 건강해진다.

 

운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도 해소가 되고 

 

정신이 맑아진다.

 

또한,

 

아무리 힘든일이 있고 시련과 역경이 있어도 어떻게서든 버틴다.

 

나는 미국와서 말 못할 힘든일도 많았고 시련도 많았지만

 

운동이 주는 정신적 건강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요약하자면

 

멘탈이 정말 강해졌다 ^^

 

 

 

  3   건강한 생활

 

운동을 하면 당연히 건강이 좋아질뿐만아니라

 

건강한 식습관도 따라오기 마련이다.

 

나도 그랬다 :)

 

예전에는 술먹기를 좋아하는 나는 운동을 시작 한 후로

 

몸 생각을 하며 술자리를 점차 피하면서

 

지금은 거의 한달에 1번 술을 먹을까말까 한다.

(딱히 특별한 날이 없으면 술을 먹지 않습니다 ^^)

 

또한,

 

난 하루에 4끼 이상을 먹는데

 

4끼 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비타민이

 

골고루 있는 식단을 직접 만들어서 먹는다 !

 

이렇게 생활한지도 몇년이 지나니

 

이제는 습관이 되었고

 

식단을 하지못하면

 

하루 중 중요한 일을 빼먹은 느낌이 드는게 사실이다.

(맛있는 것들도 종종 먹습니다^^)

 

주변에서도 어떻게 그렇게 할수 있냐고 종종 얘기하시지만

 

나는 이것도 미래에 대한 정말 보이지 않는 투자라고 생각한다^^ 

 

 

 

 

  4   사람들로부터 나의노력 인정

 

몸이 fit한 사람들을 보면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자기관리입니다.

 

예를들면,

 

일반적 생활에서 운동하는몸과

 

운동을 하지 않는 몸을 보았을 때

 

당연히 운동을 하는 몸에게

 

더 육체적 호감을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몸이 바디빌더선수처럼 좋을 필요도 없습니다.

 

옷을 입었을 때 핏한 느낌정도가 일반인들에게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또한,

 

저는 사람의 몸은 얼마든지 노력이로 바꿀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도 그것을 경험한 사람들 중 한명이구요 ^^

 

그런 노력들이 빛을 바래서 사람들이 그 노력을 인정해주며

 

더 신뢰감있고 좋게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운동을 하면 좋은점이 정말 많지만

 

제가 제일 잘 느끼는 것은

 

집중력이 향샹되고 

 

게을러지지 않는것입니다 ^^

 

그렇기에 시간관리도 더 잘되고

 

하루를 뿌듯하게 시작하거나

 

마무리 할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니 운동을 시작하는것이

 

자기계발에 정말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운동을 빠지지 않고 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시간을 금으로 여기는 성공한사람들도

 

운동을 꾸준히 하는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또한,

 

"운동을 꾸준히 하면 삶이 바뀐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정말 공감이 가는 문구입니다 ^^ 

 

저는 운동을 하는것은 삶에 정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지 시작이 제일 어렵기 마련입니다.

 

"모든 일에는 시작이 반이다"

 

그러니 꼭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