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왜 그렇게 중요할까?

반응형

영어 왜 그렇게 중요할까?


 

나는 군 제대 후 미국으로 유학을 왔다.

 

유학을 온 궁극적인 목적은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였다.

 

나는 미국을 오기 전까지 "영어 바보"였다.

 

고등학교 때 수능에서 영어 6등급을 맞았고 

 

원어민과 영어회화는 꿈도 못 꿨다.

 

왜냐하면,

 

나는 영어 울렁증이 있었기 때문이다.

 

영어로 말해야 할 상황이 오면 그냥 온몸이 굳어버리고 머리가 하얘졌었다.

 

미국을 온 지 이제 거의 4년이 다 돼가고

 

영어도 처음 왔을 때와 비교를 하면

 

"이렇게나 늘 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늘었다.

 

가끔씩은 내가 영어로 원어민과 대화를 

 

한다는 것 자체가 신기했다.

 

이곳 캘리포니아에 처음 왔을 때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법 조차도 몰랐다.

 

그런 내가 지금은 외국인 친구들과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고 

 

문화교류를 하며

 

영어는 내 인생의 일부가 되었다.

 

내생에 지금까지 가장 잘 한 선택은 

 

"미국으로 유학을 온 것"

 

and

 

"영어를 배운 것"

 

영어를 배우면서

 

"영어가 이렇게 중요한 거구나"

 

라고 느낀 적이 정말 많았다.

 

 내가 느낀 영어의 중요성들이 정말 많지만

 

TOP 3을 선정해서 공유하고 싶다.

 

 

 


● 영어의 중요성 ●


  1   전 세계 사람들과 의사소통 가능

 

 

영어는 전 세계 공통의 언어이다.

 

영어권 국가들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대부분이 선진국 국가이다.

 

영어를 하나 함으로써 영어권 나라의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즉,

 

당신은 어느 나라를 가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한, 영어를 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친구들을 사귈 수 있다.

 

나는 전 세계적으로 친구가 있다.

 

이 친구들은 유학생활을 하며 만났으며

 

내가 영어를 하지 못했더라면 

 

가능하지 않는 일이었을 것이다.

 

당신이 사업을 할 때도

 

여행을 갈 때에도

 

그리고 어떤 무언 다른가를 할 때

 

영어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만큼 큰 도움이 된다. 

 

 

  2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양 ↑

 

통계적으로 온라인상에서 등록된 콘텐츠의 양을 보면

 

한국어  0.9%

영어      51%

 

를 차지하고 있다.

 

무려 51배나 많은 정보량이다.

 

이것은 당연한 통계이다.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보다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이 훨~씬 많기 때문이다.

 

당신이 영어를 이해할 수 있다고 가정했을 때 

 

온라인상에서 찾을 수 있는 정부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로 인해 한국어로 찾을 수 없었던 정보를 찾을 수 있고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내가 유학을 오고 미국에서 접하는 정보와 콘텐츠가 

 

한국보다 앞도적으로 빠르다는 것을 느꼈다. 

 

이것은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만의 특권이며 

 

남들보다 한 발 더 앞서 나아갈 수 있는 기회이다.

 

 

  3   기회의 폭 ↑

 

영어를 하지 않아도 기회들은 많다.

 

성공에 있어서 영어가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영어를 함으로써 더 많은 기회가 생겨나고 

 

성공을 하는데 더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건 확실하다.

 

영어를 함으로써 더 많은 기회들이 생긴다는 것이 의문일 것이다.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당신이 영어를 할 수 있는 것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하나 더 장착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WHY?

 

지금은 글로벌한 시대이다.

 

즉,

 

전 세계적으로 쉽게 소통이 가능하다는 시대이다.

 

예를 들면

 

당신이 회사를 다니거나,

 

사업을 하거나,

 

무언가를 판매한다고 가정을 했을 때

 

영어를 할 줄 알면 당신의 가치는 높아질 것이며

 

소비자 타깃팅의 범위는 더욱더 넓어질 것이다.

 

그 이유는 통계적으로 한국인 인구수를 보면

 

한국의 인구수는 약 5179만 명

 

영어권 나라 인구수는 5억 명이 넘는다.

 

통계적으로 봐도 8배 이상 인구가 많을 것이고

 

영어는 전 세계 언어이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을 소비자로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려고 하는 것이며

 

대기업 회사에서도 영어회화가 가능한 사람들을 우선순위로 두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영어의 힘"이다.

 


●내가 영어를 잘 배웠다고 생각한 최고의 순간●

 

 

나는 작년 여름방학 때 가족들과 발리를 갔다 왔다.

 

가족들과 저는 처음으로 간 해외여행이자

 

내가 영어를 배운 후의 첫 해외여행이었다.

 

여행기간 모든 언어는 영어로 이루어졌으며 

 

3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영어회화를 전혀 할 수 조차 없었던 내가

 

이렇게 영어를 할 수 있구나에 자랑스러웠고 

 

다시 한번 유학을 보내 준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느꼈다.

 

영어는 이제 나의 일상이 되었다.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영어의 중요성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영어에 대해서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영어를 배우면 정말 좋은 점들이 많다는 것을 알기에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영어회화 공부방법" 글도 포스팅하였으니 

 

읽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늘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https://kkumnam.tistory.com/21

 

[EP.7] 미국식 영어회화 빠르게 느는 방법 (한국식 영어는 이제 그만!)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학 없이 영어회화 빠르게 느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영어의 중요성은 제가 포스팅을 전에 다루었고요! 혹시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먼저 읽으시고 이 글을 읽으시기를 추천..

kkumnam.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